학교장 인사

우리학교는 1906년 평안도 순안에서 시작한 의명학교의 전통을 이어 받아 금년에 111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로서 지(知), 덕(德), 체(體)의 균형진 발달을 도모하는 전인교육을 근본이념으로 삼아 ‘신앙교육으로 신뢰 받는 학교, 실력으로 인정받는 학교, 인성교육으로 칭찬 받는 학교’가 되는 것을 경영 방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실력 향상과 인성 함양을 위해 그동안 일반계 고등학교 고교 교육력제고 시범학교,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에 선정되어 수업방법을 개선하여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썼으며, 서울형 혁신학교인 자율학교로 지정 받아 학생 선택 중심의 창의적인 열린교육과정을 운영하였습니다. 그 결과 2016년에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었습니다.

본교는 예능교육의 산실로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혼성 합창단인 콘서트콰이어, 남성 합창단 물보라, 여성 뮤지컬극단 술람미와 다수의 남여 중창단과 악기 연주팀의 아름다운 음악소리가 교정에 울려 퍼지는 학교입니다. 또한 아름답게 꾸며진 마라나타 기도의 동산에서는 예수님을 찾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 속에서 자그마한 천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학부모는 보내고 싶은 학교, 학생들이 다니고 싶은 학교, 선생님들은 근무하고 싶은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편 133편 1절에 보면 ‘보라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처럼 선생님들과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서로 연합하여 좋은 분위기 가운데 ‘꿈과 끼와 믿음을 키우는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여러분과 함께 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 3 한국삼육고등학교 교장 김재식